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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발급

의무기록사본 및 제증명서 발급 Q&A

Q1. 진단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A1. 진단서는 담당의사 진료시간에만 발급 가능하므로 진료시간을 확인한 후 환자 본인이 내원하셔야 합니다.
환자가 사망하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 또는 진단서 사본을 재발급하는 경우는 위에 있는 제증명서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단, 이비인후과는 담당 의사가 없어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 진단서 발급 시 진료 접수비에 발급수수료 20,000원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Q2. 진단서를 발급받는데 왜 따로 접수비가 드나요?

A2. 의사의 의학적 소견 및 판단이 필요한 진단서는 해당 진료과로 접수하여 의사의 결정을 받은 후 발급됩니다.
따라서 진단서 발급은 의사의 고유권한인 진료행위에 포함되므로 진료 접수비가 발생됩니다.
[ 근거 : 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제2부 행위 급여 목록 · 상대가치점수 및 산정지침의 제1장 기본진료료 - 1. 진찰료 ]

Q3.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할 서류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A3. 보험회사마다 제출해야 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먼저 가입하신 보험회사에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문의하신 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Q4. 수술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A4. 본원은 '수술확인서'가 따로 없습니다. 수술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수술기록지나 입퇴원확인서, 진단서로 발급받으셔야 하며,
입퇴원확인서와 진단서에는 수술명과 수술일자가 기재됩니다.

Q5. 의무기록사본에 상병명 또는 상병코드가 기재되어 있나요?

A5. 의무기록사본에는 상병명 또는 상병코드가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외래(응급)진료사실증명서나 진단서, 입퇴원확인서를 따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Q6. 방사선 영상을 CD로 발급받고 싶은데 어디로 가면 되나요?

A6. 환자 본인이 오시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상의학과(본관1층)에서 신청하고 수령하시면 됩니다.
만약 친족 또는 대리인이 오시는 경우에는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본관1층 8~11번창구에서 신청한 후 영상의학과(본관1층)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 위에 있는 의무기록사본 및 방사선 영상(CD)발급 시 구비서류 확인

Q7. 의무기록사본,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A7. 의무기록사본은 본관1층 8~11번 창구, 영수증은 본관 1층 11번 창구 우측, 맞은편 방향에서 발급 가능하며,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원무팀(본관1층)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 의무기록사본,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위에 있는 의무기록사본 및 방사선 영상(CD)발급 시 구비서류 확인

Q8. 의무기록사본이나 제증명서는 팩스나 우편, 이메일로 발급이 가능한가요?

A8. 의무기록은 환자의 중요한 (개인)진료정보이므로 본인 확인 절차 없이 팩스나 우편, 이메일로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직접 내원하여 발급 받으시거나, 환자 본인이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친족 및 대리인이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진단서 등은 환자 본인이 직접 내원하여 발급 받아야하며, 환자가 사망하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 또는 진단서 등 사본을 재발급하는 경우는 위에 있는 제증명서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위에 있는 의무기록사본 및 방사선 영상(CD), 제증명서 발급 시 구비서류 확인

Q9. 조직검사슬라이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A9. 조직검사를 하였던 해당 진료과에 먼저 전화로 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염색의 유무와 개수에 따라 당일 발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직검사슬라이드 발급시 병리번호가 같은 조직검사결과지도 함께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조직검사결과지 발급은 의무기록사본 발급 절차와 동일합니다.

Q10. 친족 및 대리인이 서류발급시 필요한 구비서류 중 가족관계확인 서류가 있던데 가족관계확인 서류로는 어떤 서류가 있나요?

A10.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둘 중 하나만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단, 건강보험증은 친족관계가 입증되지 않으므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위에 있는 의무기록사본 및 방사선 영상(CD), 제증명서 발급 시 구비서류 확인

Q11. 상병명과 상병코드 등 간단한 내용은 전화로 물어보면 가르쳐 주나요?

A11. 환자에 관한 모든 (개인)진료정보는 비밀정보이기 때문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 전화상으로는 그 어떠한 정보도 알려 드릴 수가 없습니다.
직접 내원하여 담당의사와 상담하시거나 의무기록사본 또는 제증명서를 발급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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