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종양

뇌 내에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종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종양은 원인보다는 그 종양조직의 악성도, 종양의 크기, 종양이 생긴 부위에 그 예후가 더 영향을 받습니다.

즉, 악성에 속하는 종양이라도 그 종양의 크기, 위치에 따라 예후가 좋을 수 있는 반면 양성종양이라도 위치, 크기에 따라 악성만큼 예후가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뇌종양은 위치에 따라 여러 가지 이상을 나타낼 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심해지는 두통, 현훈, 오심, 구토증상이 나타나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뇌종양의 치료는 다른 종양과 달리 아직도 수술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그 외에 보조적으로 방사선수술, 방사선치료, 약물치료(화학요법, 유전자치료, 세포치료 등)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최근 2-30년 사이에 여러 가지 진단 방법 및 컴퓨터 기기의 발전으로 수술의 진단, 계획 및 수술 수기에 많은 발전이 있어 왔습니다.

우리병원에서도 이에 발맞추어 뇌 정위 장치, 기능적 MRI, 뇌 영상 유도장치, 뇌 내시경 등의 새로운 장비를 이용하여 보다 현대적인 수술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여러 과 와 협진을 통하여 가능한 한 치료 후 환자분들이 최선의 경과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닫기